ReadyFor4GB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윈 7 32비트에서도 메모리를 4기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4GB(3.11GB 사용가능) 과 같이 4GB를 쓰는데 왠지 4GB를 다 못쓰는것 같아서 좀 아까운 기분도 들고 저도 한번 사용해 봤는데, 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. 

Firewire 관련 부작용인데, PCMCIA Express 타입의 IEEE1394 카드에 Firewire 형태의 외부 카메라를 연결했는데, 인식만 되고 사용이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.

PC <-> IEEE1394 상의 데이터 전송 대역폭이 모자라서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계속 나타나더군요. 본래 잘 쓰던 카메라라 당연히 잘 될거라 생각했는데 안되니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. 원인을 한시간 가까이 찾아 헤메다가 이전에 쓰던거라 그 중간에 바꾼게 뭔가 찾아보니 ReadyFor4GB 설정 외에는 없더군요.

다시 본래 윈도우로 부팅해서 해보니 아무 이상없이 잘 됩니다. 이전에 어딘가 글에서 4GB(3.11GB 사용가능) 등의 메세지가 나타날때 나머지 공간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가 사전에 장치를 위한 메모리 할당이라는 글을 본 거 같은데, 이런일을 겪어보니 왠지 그 이유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.

혹시라도 Firewire 형태로 연결되는 카메라를 쓰시는분이 문제가 생긴다면 한번쯤 의심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.

+ Recent posts